개그맨 권영찬 교수, 최태성 역사 전문가와 ‘영월 시간여행’ MBC 방송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2022년 12월을 마무리하면서 역사 전문가로 유명한 최태성 전문가와 함께 ‘영월을 시간 여행’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촬영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권영찬 교수와 최태성 역사전문가는 ‘영월 판우리 섶다리’와 ‘단종 유배지로 잘 알려진 청령포’, ‘영월 젊은달 와이파크’ 영월의 과거의 역사를 살펴보고, 현재의 영월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지난 4일과 11일 촬영을 진행했으며, MBC에서 연말에 방영이 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강원도 영월 출신으로 개그맨 출신 상담학 박사로 활동하며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에서 상담학 교수로도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그는 개그맨에서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와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권 교수는 “오래간만에 영월을 찾아서 최태성 역사 전문가와 함께 영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여행이었다”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권 교수는 최근 다양한 방송에 초대를 받아서 ‘개그맨에서 상담심리학 박사로 변신한 사연과 그 과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갖는 동기 강화’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이번 방송은 12월을 마무리하면서 MBC에서 12월 중 방송이 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이호선 상담심리학 박사, 김태훈 심리학교수, 김용전 작가 등과 함께 활동하며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최근 문화심리사회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한주간의 이슈’ 방송을 진행하며 문화연예 평론가로 활동한바 있다. 최근에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매앨경제TV의 ‘권영찬 고종완의 고살집’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다.

 

KBS 아침마당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출연했던 권영찬 교수는 연말을 맞이해서 다양한 백화점에서 주부들을 위한 강연과 함께 보험사와 자동차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이 넘치는 당신의 성공 관상학”, “당신은 무엇을 하든 성공할 관상이니 도전하세요!”를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 1순위 섭외강사로 통한다.

 

권 교수는 “지난 1992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시작해서, 1999년부터는 홈쇼핑 전문 연예인 게스트로 그리고 MC로의 변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동기부여와 도전정신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또, 거기서 멈추지 않고 지난 2009년부터는 기업에서의 인문학강사로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에는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여행을 통해 얻는 행복’을 주제로 행복플러스에 대한 내용을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행복플러스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현재 대기업과 관공서,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금융사 임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연말을 맞이해서 최고의 스타강사로 ‘행복재테크’, ‘성공재테크’, ‘나눔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 말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진행되는 중소기업 시상식에서 “2023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