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2022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개최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한국호텔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12개 관계기관과 함께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2022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2년간 온라인 위주로 진행되다 올해 온라인과 연계해 오프라인으로 재개되는 ‘2022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내 일을 찾는 여행, 일자리 가이드’라는 주제 아래 호텔, 여행, MICE 등 관광기업 100여 개 사가 참여 중이다.

 

그간 박람회 누리집에서 이력서 등록 등 취업 의사를 밝힌 구직자는 8~9일 박람회장 내 면접관에서 1:1 대면 면접을 보게 되며, 사전에 지원하지 않았어도 현장을 방문하면 참여기업과의 채용 상담이 가능하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공공기관 및 관광기업 채용설명회, 관광기업 주니어멘토 직무 토크쇼, 관광 리더 특강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전 KBS 아나운서 출신의 손미나 여행작가가 ‘여행을 삶의 일부로, 열정을 직업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 토크쇼, 특강은 취업 전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