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별이 지난 1일 마마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스탈릿 오브 뮤즈(Starlit of Muse)'의 수록곡 '메모리즈(Memories)(Feat. 원위 (ONEWE))'의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2일 소속사 RBW에 따르면, 밴드 원위(ONEWE)의 섬세한 연주로 완성돼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메모리즈’의 이번 라이브 클립에는 원위 멤버인 강현, 하린, 기욱이 출연해 문별과 호흡을 과시했다.
영상 속 문별과 원위는 탁 트인 푸르른 하늘 아래 '메모리즈'에 맞춰 밴드 퍼포먼스를 펼친다. 파워 넘치면서도 경쾌한 보컬리스트 문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가운데, 마치 청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를 담았다.
'메모리즈(Feat. 원위 (ONEWE))'는 우리의 반짝이던 시간을 청량감 넘치는 멜로디와 밴드 사운드로 풀어낸 곡이다.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떠올리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탈릿 오브 뮤즈'는 문별이 데뷔 약 9년 8개월 만에 내놓은 첫 정규 앨범으로, 이를 통해 문별은 자신의 내면을 아홉 여신으로 투영한 '21세기 뮤즈'로 변신했다. 자작곡 2곡을 수록하는 등 성장형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준 문별은 이 앨범으로 자체 초동(앨범 발매 후 일주일 동안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괄목할 존재감을 보였다.
문별은 오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월드투어 '뮤지엄: 언 에픽 오브 스탈릿(Moon Byul 1st World Tour [MUSEUM: an epic of starlit])'의 북미 공연을 시작한다. 문별은 부제('an epic of starlit')에 걸맞은 장대하면서도 아름다운 별빛의 서사시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