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전세사기 예방 ‘전문철’ 공개

 

KB국민은행은 자행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 1화를 공개했다고 30일 전했다.


전문철은 ‘전세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의 줄임말로 예능 프로그램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의 부동산 버전이라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한문철 변호사와 공기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개그맨 서경석, 실제 전세사기 피해자인 개그우먼 박세미, 배우 지예은,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가 정재훈 수석차장이 출연, 전세 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법한 상황들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전세계약 체결 시 기본적인 확인 사항부터 계약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다양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1화에서는 공동담보 악용 사례를 주제로 부동산등기부등본에서 공동담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공동담보목록을 발급받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사회초년생 등 금융 취약계층이 전세 계약 시 주의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전세사기, 보이스피싱 등 우리 사회 내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며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철은 총 2화로 제작됐으며, 2화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