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9월 첫째 주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해 서울의 한 지자체에서 강연한다.
10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이날 ‘여성이 희망,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은 삶 속에서 행복한 명품 주연배우’ 등의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경기도의 한 여성 CEO 아카데미에서 “여러분들이 미래의 희망이자, 2023년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를 외치며 강력한 메시지를 전했다.
또 “4060 여성 여러분들은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걸고 자신의 영화를 찍고 있는 투자자이자 감독이자 주연배우라고 강조”를 하며 여성들을 대상으로 동기강화와 함께 성평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시사했다.
권 교수는 이날 ‘2023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라는 부주제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가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직장에서 가정에서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마쳐가며, 개인의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십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부부가 행복하고 아이들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남편과 아이들을 위한 희생적인 어머니상’이 아닌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고 나아가는 ‘자아 존중’과 ‘타아 존중’의 삶이다.
권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소통방법을 쓴다면 가족들의 행복지수가 올라가며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기틀이 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김경일 심리학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유인경 작가 △김태훈 심리학 교수 △최형만 강사 △앤디황(황인식) 교수 △이재용 아나운서 등 다양한 강사들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전국의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매출 2배 이상 올리는 십계명’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행복플러스 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