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재단, '문화예술공연 온라인중계 지원사업' 진행

20200921_172016.jpg

 

재단법인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공연이 불가능해지자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무관객 또는 소규모로 진행할 수밖에 없던 공연이 온라인으로 진행됨으로 더 많은 관객과 만나게 되고 문화예술인 공연 동기 부여,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

 

실시간 중계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미소유한 문화예술인·단체에 재단 유튜브 채널 등 웹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전체 영상뿐 아니라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작해 제공하고 공연단체 동의를 얻어 재단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해 지역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 구축도 도모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연장소가 속초 관내인 경우와 사업장 소재지 또는 대표자 주소지가 속초인 단체의 공연이다. 

사업은 온라인(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재단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고민하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를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며 "지역 공연 예술을 함께 즐기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