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팬카페 3만3천명 돌파…‘안 볼 때 없을 때’ 통합 조회수 290만 육박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에 참여하며, 마스터들의 격려와 함께 1위 순위를 유지하며 우승을 앞뒀던 가수 황영웅, 이후 각종 논란으로 프로그램을 중도 하차한 뒤 현재 자숙 기간에 있다.

 

 

황영웅의 현재 네이버 공식 팬카페로 알려진 ‘황영웅 파라다이스 팬카페’는 갈수록 회원이 늘면서 6일 오후 6시 13분 기준으로 3만3천30명을 넘어섰다. 황영웅을 보고 싶은 팬들이 네이버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로 모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최근 치러진 경연 대회 TV조선 미스터트롯2와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자 중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한 팬카페가 됐으며, 조만간 4만을 넘을 것으로 예측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팬들의 ‘황영웅에 대한 그림움’은 황영웅이 자숙 중인 비활동 기간에도 황영웅의 음원이 차트에 랭크인 됐다.

 

황영웅 차트 수직 상승과 함께 황영웅이 지난 2월 28일 경연 중에 부른 ‘안 볼 때 없을 때’ MBN 노래 영상이 지난 2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TV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3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에는 네이버TV 3위를 차지하며 황영웅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난 4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는 ‘안 볼 때 없을 때’가 2위를 차지했으며,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는 3위를 차지했다. 3일간 네이버TV 1위와 2위, 3위를 유지하는 것 자체가 기존에 없었던 일이라 ‘황영웅에 대한 그리움’으로 해석하는 문화평론가도 있다.

 

 

이와 함께 지난 5일 4일째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5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네이버TV 2위를 차지했으며,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네이버TV 3위를 차지하며 지속해 상위에 머물렀다.

 

이와 함께 황영웅이 하차하기 전 마지막 부른 황영웅의 곡인 ‘안 볼 때 없을 때’의 조회수도 1위를 달리고 있다. 네이버 조회수로는 현재 82만 조회수를 넘어섰으며, 유튜브 조회수로는 132만회와 70만회를 넘어서며 통합 조회수가 290만에 육박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4월 가온차트를 통해서도 드러났다. 2023년 17주 차 써클차트(2023.04.23~2023.04.29)에 의하면 가수 황영웅은 BGM 차트 6곡, 벨 소리 차트 5곡, 통화 연결음 차트 3곡 등 총 14회 차트에 랭크인 됐다. 차트에 올린 곡은 총 6곡이다. 한편 황영웅은 종영된 '불타는 트롯맨'에서 중도 하차했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언급됐던 황영웅의 과거 논란이 이어지자, 사과 입장을 밝힌 것이다.

 

 

현재 황영웅의 소속사로 알려진 더 우리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통해 “황영웅은 여러 일신상의 이유로 당장에 팬 미팅 등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며 본인을 되돌아보고 여러 가지 상황을 추스르며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황영웅이 과거에 자신에게 피해를 보았다고 하는 분들에 대해서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실과는 다른 근거 없는 억측과 확대 재생산으로 또 다른 상처와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무분별한 마녀사냥을 삼가 해 달라”고 부탁의 메시지도 전했다.

 

한편 황영웅은 지난 5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안 볼 때 없을 때’가 2위를 차지했으며,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3위를 차지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500명
98%
비추천
9명
2%

총 509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