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주 작가, CEO 대상 특강 진행…‘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는 것’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최근 11월로 들어서면서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지자체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과 함께 각 지역의 다양한 CEO 아카데미가 진행되며, 유명 강사나 작가들을 대상으로 초청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베스트셀러 ‘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는 것’을 집필한 정동주 작가는 오는 12월 초에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진행되는 한 CEO 아카데미에 초청을 받아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CEO들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연에서 정동주 작가는 엔데믹을 앞두고 2022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자신의 삶속에서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는 ‘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는 것’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 작가는 치열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직장인들과 CEO들에게 자문하며 “똑똑하게 매 순간을 치열하게 살고 싶은데 우리는 우리의 삶 속에서 정말 그러한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처 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 방향성 없이 회사업무를 즉흥적으로 따라가는 모양새가 많다”고 질문을 던져본다.

 

 

그는 자신의 저서 ‘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는 것’에서 언급했듯이 “이러한 정체기에는 자신의 내면속 마음을 가다듬고 목표를 새로이 정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다시 문자화하고 스스로 반복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기운이 다시 맴돌고 새로운 에너지가 샘솟는다. 이러한 매너리즘을 이기는 것은 작은 다짐과 실천들이 다시 나를 재도전 하게 하고 시각화와 직간접 경험이 내가 꿈꾸는 나의 모습을 점차 구체화해준다고 말한다.

 

또한 나의 판단 기준을 회사와 외부, 가정으로의 구분이 아닌, ‘나’ 그리고 ‘나 아닌 것’으로 구분해야 한다.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잠시 잊었던 당연한 이치를 다시 돌려세운다.

 

한편 정동주 작가는 2030세대의 직장인 연령층과 소통하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강사로 소통하고 있다. 그는 1977년 서울출생으로 2019년 ‘기적을 보길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 보물지도19’의 작가로 참여했다. 2020년에는 자기계발서 ‘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는 것’을 출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