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가상인간 애나(ANA) 디지털 싱글 발매 가수 데뷔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가상인간 '애나'(ANA)가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크래프톤은 자사의 가상인간 '애나'(ANA)가 국내외 음원사이트에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애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첫 디지털 싱글인 ‘SHINE BRIGHT’는 그루비한 비트감과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의 공동대표 겸 프로듀서인 차차말론(Cha Cha Malone)이 곡 작업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차차말론은 'I need a Cha Cha beat boy' 시그니처 사운드로 이름을 알리며, 레드벨벳, 박재범, 빈지노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아티스트들과 활발한 협업으로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SHINE BRIGHT’에는 타인의 시선보다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순간이 가장 밝게 빛난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크래프톤만의 고도화된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세상에 없던 애나만의 AI 보이스가 탄생했다.

 

또한, 얼굴과 신체 전체에 리깅(Rigging) 기술을 적용, 다양한 관절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구현해 비트감 가득한 음악에 맞춰 춤추는 애나의 모습을 뮤직 비디오를 통해 볼 수 있다.

 

뮤직 비디오에서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매력을 펼치는 애나의 독특한 세계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애나가 세상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애나만의 고유한 목소리에 담았다”며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