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예영, 정규앨범 수록곡 ‘My Only Note’ 뮤직비디오 공개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이 정규앨범 'Too Real To Enjoy'의 수록곡 ‘My Only Note’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올해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My Only Note’는 사랑하는 상대를 “My only note(나의 유일한 음)”에 비유하며, 유일한 뮤즈이자 영감에 대한 감정을 담아낸 곡이다. 아무 말 하지 않아도 함께하는 시간 자체가 음이 되고 리듬이 된다는 인식에서 출발한 이 곡은 사랑을 거창한 사건이 아닌 지속되는 감각과 호흡으로 그려낸다.

 

가사 속에는 “Nothing inspires me like you(너만큼 나에게 영감을 주는 건 없어)”, “Thank you for being my song(내 노래가 되어줘서 고마워)”, “My only note is you(나의 유일한 음은 너야)”와 같은 문장이 반복되며, 숨을 쉬는 일과 눈을 깜빡이는 일조차 한 사람의 존재가 곧 음악이 되는 순간이었음을 담담하게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강예영의 연주와 호흡, 표정의 미세한 변화를 카메라에 담았다. 영화 속 라이브 클립을 관람하듯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됐으며 빈티지 알앤비 감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강예영은 “작년의 경우 정규앨범과 단독콘서트를 통해 뮤지션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해였다면, 말의 해인 병오년에는 붉은 말에 올라타 더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라며 “멈추지 않고 더 노력하며 발전하는 한 해를 만들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오는 3월로 계획된 스페인 여행을 통해 5월 싱글과 9월 EP 등 신보에 담길 트랙을 구상하고 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한국싱어송라이터협회가 주최한 ‘제2의 반딧불이를 찾아라’ 공모전에서 우승하며 주목받은 강예영이 올해 어떤 속도와 방향으로 음악적 여정을 확장해 나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