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보호원, 신학기 불법교재 단속…대학가·웹하드·중고거래·포털 집중 단속

저작권 침해 예방활동 전개

 

[라온신문 서유주 기자]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주환, 이하 보호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가을 신학기를 맞아 전국 대학가를 중심으로 불법 교재 집중단속 및 저작권 침해 예방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법 교재의 온라인 유통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합동으로 추진한다.

 

전국 600여개 대학가 복사업소 및 140여개 셀프 스캔방 뿐 아니라, 웹하드 사이트와 중고거래 플랫폼,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등 온라인 공간에서의 불법 대학교재 스캔본(PDF 파일) 유통 역시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시정권고 조치할 계획이다.

 

보호원은 저작권 침해 예방을 위한 대학생 인식 제고 활동 역시 함께 전개된다. 보호원이 대한출판문화협회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작한 맞춤형 홍보 영상을 대학교 게시판 및 소셜 미디어에 게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학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보호원 관계자는 "철저한 단속을 통한 대학가 저작권 침해 예방뿐만 아니라, 대학 및 출판계 등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지속적인 홍보활동 등을 통해 대학가 불법복제물 유통 근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