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쿱스X민규, 신보 발매 당일 60만장 판매...음반·음원 차트 1위

 

그룹 세븐틴 새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미니 1집 ‘HYPE VIBES’ 발매 당일 음반,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30일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스쿱스X민규의 신보는 발매 첫날(29일) 60만 575장 판매돼 일간 음반 차트 1위로 직행했다. K-팝 유닛 앨범 첫날 판매량으로는 역대 최다 기록이다. 두 사람은 유닛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앨범 출시와 동시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해 남다른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5, 4, 3(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멜론 ‘톱 100’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Fiesta’, ‘Worth it’, ‘For you’, ‘Young again’, ‘Earth’ 등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글로벌 반응 역시 뜨겁다. ‘5, 4, 3(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스페인,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집트 1위를 포함해 1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일본 라인뮤직의 실시간 ‘송 톱 100’ 차트에도 상위권으로 안착했다. 

 

신보는 1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휩쓸어 ‘월드와이드 앨범’ 6위에 자리했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는 판매액 50만 위안 달성 시 부여하는 더블 골드 인증을 발매 직후 획득했다. 또한 단 하루 동안의 판매량만으로 ‘디지털 베스트셀러 앨범’ EP 부문 일간 차트는 물론, 주간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이 영상은 빠르게 조회수를 늘리며 한국, 독일, 캐나다, 인도네시아 1위를 비롯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밟았다. 온라인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핫한 듀오”, “엔딩 크레딧까지 영화 한 편을 다 본 기분”, “레트로하면서 트렌디하다” 등 열띤 반응이 쏟아졌다. 

 

에스쿱스X민규는 미니 1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누구든 함께 즐기고 연결될 수 있는 음반을 완성했다. 내달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흥행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