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25일 싱글 'Floating Free' 한국어 버전 발매...직접 작사 참여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솔라가 팬들에게 연이은 감동을 선사한다.

 

25일 소속사 알비더블유에 따르면, 솔라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Floating Free(플로팅 프리)(Korean Ver.)'를 발매한다.

 

'Floating Free(Korean Ver.)'는 솔라가 지난 6월 발매한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를 한국어 버전으로 번안한 곡이다. 물결처럼 번지는 레트로한 신시사이저 위로 솔라 특유의 맑고 포근한 목소리가 더해져 마치 꿈과 현실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솔라가 한국어 버전의 작사에 직접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솔라 자신을 '태양', 팬들을 '달'에 비유해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솔라는 앞서 타이베이 인디 음악 신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9m88과 함께 부른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를 발표한 데 이어, 솔로 버전인 'Floating Free(Solar Ver.)'까지 잇달아 선보여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대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대만 최대 음악 플랫폼 KKBOX 톱 트렌딩 송 차트 1위, 대만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2위에 안착하는 등 현지 차트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소속사 측은 "솔라는 마마무 활동 당시부터 현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것에 보답하고자 중국어 가사로 구성된 음악을 내놓으며 국경과 문화를 넘어선 감동을 안겼다"라며 "이번에는 국내 팬들을 위해 한국어 버전까지 발매를 결정해 남다른 팬 사랑을 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