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목소리만으로 본능을 깨웠다.
온유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 'ANIMALS(애니멀)'의 라이브 비디오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온유는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에서 신곡 'ANIMALS'을 열창한다. 특유의 파워풀하면서고 청량한 보컬을 선사했다.
특히 온유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사람들의 본능을 깨웠다. 홀로 리듬을 타던 온유의 모습에서 영상 말미에는 모두가 한데 어울려 즐기는 모습으로 유쾌한 매력을 선사했다.
온유의 라이브 비디오를 본 팬들은 "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좋다", "가성과 진성을 넘나드는 부분이 너무 좋다", "역시 온유는 라이브다", "행복이 그대로 전해진다", "라이브 듣는 맛이 있다" 등 극찬을 쏟아냈다.
정규 2집 'PERCENT'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이다. 누구도 혼자서는 100%가 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다울 수 있음을 역설한다. 'PERCENT'는 발매 직후 전 세계 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온유의 영향력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온유는 오는 8월 2~3일 서울에서 전 세계 16개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투어 '2025 ONEW WORLD TOUR 'ONEW THE LIVE : PERCENT (%)''의 막을 연다. 온유는 서울을 거쳐 홍콩, 방콕, 도쿄, 가오슝, 상파울루, 산티아고, 멕시코 시티, 파리, 런던, 마드리드, 헬싱키, 코펜하겐, 틸뷔르흐, 바르샤바, 베를린 등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