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손태진이 ‘더 트롯쇼’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일 밤 8시에 방송된 SBS Life ‘더 트롯쇼’에서는 손태진 ‘널 부르리’, 김용빈 ‘금수저’, 황영웅 ‘당신 편’이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손태진이 총 1만 654점을 받으며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어 2위에는 6300점의 황영웅 ‘당신 편’이, 3위에는 5568점의 김용빈 ‘금수저’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널 부르리'는 손태진이 지난 1월 말 발표한 정규 1집 '샤인(SHINE)'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다.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2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 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저녁 8시 5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 소셜 미디어 점수, 방송 점수, 투표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생방송 투표를 합산해 선정된다. 3주 연속 1위를 할 경우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출연진 전원이 무대에 올라 트로트계의 거장 윤수일의 ‘아파트’를 함께 열창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선후배 가수들이 한데 어우러져 선보인 무대는 트로트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주며 짙은 여운을 남겼다.
이 외에도 강문경, 고영태, 고정우, 김용필, 김태연, 박성온, 서주경, 신승태, 양지은, 염유리, 오유진, 윤수일, 이도진, 최수호, 한가빈, 홍자, 황윤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SBS Life, SBS M에서 동시 생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