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중국 대형 음악 축제 출연…13일 유럽서 신곡 발매

 

그룹 XG(엑스지)가 지난 7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중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STRAWBERRY MUSIC FESTIVAL)’에 출연해 존재감을 뽐냈다.

 

.4일 소속사 XGALX에 따르면, 총 2만 6000명이 동원된 이번 페스티벌에서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슈팅 스타(SHOOTING STAR)’, ‘하울링(Howling)’, ‘레프트 라이트(LEFT RIGHT)’를 비롯해 유닛 무대 ‘낫싱(Nothin)’, ‘투 텐즈(Two Tens)’, ‘세이 마이 네임(SAY MY NAME)’ 등 총 9곡의 무대를 꾸몄다. XG는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매력적인 음색의 라이브까지 선사, 현장을 달궜다.

 

앞서 XG는 3월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MDSK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았다. 이어 이번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까지 출연하며 글로벌 위상을 과시했다. 차별화된 정체성으로 중국 내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XG는 새로운 음원으로 유럽 팬들을 찾는다.

 

XG는 13일 ‘윈터 위드아웃 유 - 오케스트라 버전(WINTER WITHOUT YOU - Orchestra ver.)’을 유럽에서 발매한다. ‘윈터 위드아웃 유’는 지난해 12월 발매된 곡으로, 크리스마스에 멀리 떨어져 있는 소중한 사람을 그리워하는 애틋한 감정을 담았다. 이번에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연말에도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는 XG는 최근 총 20만 관객을 동원하며 월드투어 ‘더 퍼스트 하울(The first HOWL)’을 마무리했다. XG는 내년 4월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도 출연해 글로벌 입지를 더욱 넓힐 전망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3명
100%
비추천
0명
0%

총 3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