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7주 연속 톱5를 기록했다.
6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차트(12월 6~12일)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시 에이브럼스(Gracie Abrams)의 '댓츠 소 트루(THAT'S SO TRUE)', 왬(Wham)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에 이어 3위에 랭크됐다.
지난 달 18일 발표된 '아파트'는 25일 자 '톱 100'에 4위로 처음 진입했으며 이후 ‘7주 연속 톱5, 최근 5주 연속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해 '아파트(APT.)’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47일 22시간 만인 지난 5일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K팝 솔로와 그룹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빠른 기록이다.
한편 ‘아파트’가 수록된 로제의 정규 1집 '로지(rosie)'가 지난 6일 오후 2시 발매됐다. 정규 1집에는 ‘아파트’와 선공개곡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포함해 12곡이 실렸다. 로제는 12 곡 모두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마음을 녹여냈다.
타이틀곡 '톡식 틸 디 엔드(toxic till the end)'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실제 같은 연인 연기를 펼친 로제와 미국 모델 겸 배우 에반 모크(Evan Mock)의 모습이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해로운 관계를 유지하면서 겪은 감정 소모를 표현한 '톡식 틸 디 엔드'의 가사를 반영했다. 러닝타임 4분가량의 뮤직비디오에서 로제는 다채로운 표정을 보여주며 몰입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