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공연실황 영화 개봉, 예매율 1위로 시작…신기록 세울까

 

가수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공연스타디움 입성기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하 ‘아임 히어로’)이 28일 전국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IMAX, ScreenX 등 실황 영화 최초로 특별관 동시 개봉도 진행한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예매율 31.6%, 예매 관객수 12만3784명을 달성하며 전체 예매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5월 25과 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 콘서트를 통해 '스타디움 입성'의 꿈을 이루며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임영웅 팬클럽)와 새 역사를 썼다. 철저한 준비도 빛났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들에 오히려 다양한 명장면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이에 '아임 히어로'는 노래를 통해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하고자 한 임영웅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스타디움을 하늘빛으로 물들이며 장관을 이룬 영웅시대의 웅장한 풍경까지 탁 트인 시야로 담아 공연의 감동을 배가 시킬 전망이다.

 

지난 14일부터 예매를 오픈한 '아임 히어로'는 오픈 2일 만인 16일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고 13일 연속 예매율 1 자리를 내려놓지 않아 오프닝 스코어와 향후 흥행 기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지난해 3월 개봉한 임영웅의 첫 번째 공연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누족 25만 명을 기록했다. '아임 히어로'가 '더 파이널'의 성적을 뛰어 넘을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5년 째 역대 공연 실황 영화 흥행 1위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콘서트 실황 영화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2019) 누적관객수 34만2366명도 앞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예비 관객들의 사전 기대 지수를 나타내는 CGV 프리에그지수 역시 뜨겁다. 프리에그지수 91%를 기록한 '아임 히어로'는 13일간 1위를 지킨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서바이벌 스릴러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페데 알바레즈 감독)를 꺾고 새로운 흥행 강자로 등극할 전망이다.

 

개봉에 앞서 열린 시사회와 무대인사에 직접 참석하기도 한 "가수로서 스타디움 입성은 영광스럽고 상상하기 힘든 꿈의 무대다. 스케일도 굉장히 컸는데, 그 준비 과정을 보여 드리면 좋을 것 같았다. 예쁘게 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19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9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