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라이즈(RIIZE) 멤버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웹소설이 시즌 3로 돌아온다.
라이즈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SM엔터테인먼트가 기획 및 제작하고 카카오페이지가 제공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멤버별 경험, 성격, 특징을 잘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어 성장 과정 속의 고민과 결핍이 표현된 청춘 이야기를 담았다.
27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시즌 3는 오는 29일부터 3주간 토요일 오후 10시 총 3화에 걸쳐 순차적으로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다. 이번에는 변하는 세상 속 여전히 존재하는 것들을 테마로, 목표를 달성하면서 느끼는 기쁨과 그 뒤에 그림자처럼 찾아오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마주하고 부딪히는 내용이 그려진다.
앞서 공개된 시즌 1과 시즌 2는 멤버들이 하나의 팀으로 모이는 과정과 팀 결성 및 데뷔 이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라이즈 활동 기반인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도 웹소설 론칭부터 함께한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으며, 웹소설 표지에는 노곤 작가, 만화 삽화에는 퍼스나(PUSNA) 작가가 참여했다. 웹소설 속 주요 포인트를 일러스트와 만화로 보여줘 감상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라이즈는 6월 17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으로 2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함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0개 지역 1위,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라이즈 붐’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