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2024 당신은 왕이 될 상이니 도전하세요' 동기부여 강연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본지 객원기자)가 3월 다양한 현장에서 동기부여, 소통, 힐링에 대한 인문학 강연을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진행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10년간 대학에서 상담코칭심리학 교수를 맡았으며, 현재는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권 교수는 백화점 VIP 고객 대상 강연과 함께 보험사와 자동차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이 넘치는 당신의 성공 관상학', '당신은 왕이 될 상이니 도전하세요'를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오는 3월 말에 경기도에 위치한 한 보험회사의 연수원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 당신은 왕이 될 상이니 도전하세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영화 '관상'에서 나오는 배우 이정재의 대사가 “내가 왕이 될 상인가?”란 대사가 나온다고 권 교수는 설명한다. 자기 스스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과 함께 자신이 충분히 해 낼 수 있다는 목표 의식과 함께 철저한 준비를 진행한다면 그 분야의 '최고의 왕'이 될 수 있다는 논리다.

 

동양권에서는 새해나 어떠한 일을 진행할 때 종교를 떠나서 점이나 관상을 보는 경우가 많다. 어떤 이는 맹목적으로 어떤 이는 재미 삼아서 보는 경우가 있지만, 자신의 미래가 궁금한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다고 권 교수는 전한다.

 

보통 점이나 운세는 말 그대로 인생에 대한 맵으로 권 교수는 “그렇게 될 확률이 있다. 또는 높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며 “그렇다면 그러한 운을 타고났다고 하더라도 내가 어떻게 처신하느냐에 따라서 화가 복이 될 수도 있고 복이 화가 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마음 먹기에 따라 화가 들어와도 전화위복으로 바꾼다는 긍정적인 마음 자세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현재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 △황상민 전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 △유인경 작가 △이재용 전 아나운서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와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 초순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당신 성공한 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