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팬들의 다양한 서포트 및 기부가 전 세계적으로 잇따르며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한국의 슈가 팬 단체 '슈가서포터즈'는 제 1호 '슈가숲'을 3월 9일 슈가의 생일 당일 오픈한다. 도봉산 국립공원공단에 위치한 슈가숲은 스타숲 최초로 국립공원공단과 서울환경연합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AMT 광고를 진행하여 슈가의 생일을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팬을 환영한다.
일본 팬베이스인 'Sugar Smile Project'는 슈가의 모교인 태전초등학교에 현수막 배너와 함께 야외 학습용 책걸상 세트를 기부한다. 특히 현수막에는 슈가가 후배에게 전하는 노래인 'Snooze'의 가사를 인용하여, 초등학교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홋카이도, 아키타, 도쿄, 아이치, 오사카, 에히메, 후쿠오카, 오키나와 등 8개 주요 도시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슈가의 생일 광고를 송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의 또 다른 팬베이스 'SUGA JAPAN'은 일본 어린이 식당 20곳에 과일 20kg을 기부했고, 슈가의 고향인 대구를 위해 초록우산 대구종합사회복지관에 1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미국에서도 축하가 이어진다. 슈가의 글로벌 팬베이스 'SUGA USA', 'SUGA WORLDWIDE UNION', 'GLOSS PD', 'Aleesa', 'marchoongi' 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TSX 브로드웨이 빌딩의 대형 스크린을 슈가의 생일축하 영상으로 장식한다. 5개의 팬베이스가 각기 다른 시간에 광고를 집행하여, 3월 8일부터 9일까지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슈가의 생일 축하 영상이 끊임없이 송출될 예정이다.
중국의 슈가 팬베이스 'Baidu Suga Bar'는 상해, 북경, 광동, 하이난 등 72개 주요 도시에서 슈가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네컷 포토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 전역에 있는 GS25 편의점 디스플레이에서도 3월 12일까지 슈가의 생일 광고를 송출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인도네시아 팬베이스 'SUGA Indonesia'에서는 전국 93개의 기차역 디스플레이에 슈가의 생일 광고를 송출하는 대규모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태국의 팬베이스 'Beside SUGA TH'와 스페인 팬베이스 'BTS_inValencia' 또한 각 지역의 대형 광고판에 슈가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게시한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슈가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와 기부 릴레이는 3월 내내 이어질 예정이다. 단순히 아티스트의 생일을 기념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방탄소년단 슈가의 글로벌한 영향력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