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성공과 실패는 한 끗 차이, 소통노하우 리더십' 주제 강연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본지 객원기자)가 오는 3월 중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공과 실패는 한 끗 차이, 소통노하우 리더십',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3월을 앞두고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와 리더십', '성공에 앞서는 소통과 공감대 스킬 향상' 등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20년을 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기업에 대한 컨설팅과 강연을 진행하다 보니, 성공과 실패는 종이 한 장 차지(한 끗 차이)라는 것을 느꼈다. 실패했다고 좌절하기보다는 '성공'으로 가는 과정인 것 같다”고 전했다.

 

권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서 국내 1호 상담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문화평론가와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권 교수는 최근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와 매일경제TV 권영찬·고종완의 '고! 살집' MC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현재 권 교수는 유튜브에서 16만2000여명 구독자를 보유한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음악과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 △김태훈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 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그는 오는 3월 중순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2024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을 주제로 한 중소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2명
100%
비추천
0명
0%

총 2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