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키다리 아저씨' 권영찬 교수, 종이비행기 시상식서 감사패 받아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행복상담연구소 권영찬 교수가 제7회 종이비행기 시상식에서 MC를 맡으며, (사)종이비행기에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8일 창원에 위치한 한 웨딩홀에서 진행이 됐으며, 가수 한서경씨가 특별 초대를 받았다.

 

가수 한서경은 권영찬과 함께 이날 재능기부자로 참여했으며, 권영찬 교수는 (사)종이비행기 이사를 맡고 있는 김남숙 이사와 함께 MC를 맡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후원자에게 감사패 수상과 함께 한부모가정과 미혼모 가정으로 자립을 진행 중인 한부모가정이 장학금을 수상했다.

 

이날 축하 행사에는 CCM 가수 더빔과 가수 배진아 등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했으며, 피날레로 가수 한서경이 뜨거운 무대를 장식했다. 이날 행사는 권영찬TV로 생방송 됐다.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후원을 해주신 지원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전했다.

 

권 교수는 지난 제16회 한부모가정의 날을 맞이해서 진행된 '한부모가정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9년간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난 9년간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헌신해 온 권 교수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권 교수는 지난 9년간 현금과 물품 기부와 함께 재능기부로 9년간 '한부모가정 아이들에게 키다리 아저씨'로 통한다.

 

이와 함께 권 교수는 이날 (사)종이비행기 수상식에서 홍보대사 활동과 함께 감사패를 받았다.

 

권 교수는 지난 2014년부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와 인연을 맺으며 매년 설날과 추석에 한부모가정을 위한 현금과 물품 기부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 어린이날과 봄 소풍, 가을 소풍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한부모를 위한 현금과 물품 기부 및 다양한 행사를 재능기부로 기획하며 연예인들과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권 교수는 현재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 MC를 맡고 있으며, KBS TV쇼 '진품명품', MBC '기분 좋은 날', MBC '시간여행'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 '권영찬TV'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5만9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과 함께 트로트 가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기부활동과 함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진행하며 현재 183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진행했으며, 최일도 밥퍼 재단에도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상담 인턴 과정을 마쳤다.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사회나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심리과정을 연구하며 '회복탄력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그는 연말을 맞이해서 다양한 기업에서 진행하는 시상식의 MC와 함께 '동기강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월 초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의 시무식 행사에서 '2024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1명
10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