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이펙스가 타이틀곡 ‘풀 메탈 자켓’으로 새로운 활동에 나선다.
이펙스는 22일 공식 SNS를 통해 여섯 번째 EP 불안의 서 챕터 2. ‘캔 위 서렌더?(Can We Surrender?)’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펙스는 이번 EP 에 타이틀곡 ‘풀 메탈 재킷’을 비롯해 ‘서렌더’, ‘힛 더 월’, ‘노 루프’까지 총 4곡을 싣는다.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타이틀곡명은 물론 수록곡명에 등장하는 ‘항복’, ‘한계’ 등 묵직한 키워드도 시선을 모은다. 이펙스가 이를 통해 어떤 비범한 스토리텔링을 펼칠지 궁금증이 커진다.
‘불안의 서’ 시리즈 앨범에 참여해 온 KZ, 김태영, 김수정, danke(lalala studio), Albin Nordqvist, BAYSIDE PABLO, MLC 등 국내외 톱 프로듀서진의 의기투합도 눈길을 끈다. 이펙스는 이들과 함께 독자적인 음악색을 완성도 높게 담아냈다.
‘불안의 서’ 시리즈의 최종장인 이번 EP ‘캔 위 서렌더?’는 소년들에게 항복을 강요하는 현실, 그중에서도 학교폭력의 현주소를 다룬 앨범이다. 세계관을 넓힐 이펙스의 무게감 있는 서사와 음악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이펙스의 여섯 번째 EP 불안의 서 챕터 2. ‘캔 위 서렌더?’는 오는 10월 4일 발매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