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찬원 '찬스 팬덤 파워', 해외 공략 위해 '이찬원 글로벌 팬카페' 생겨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의 팬들인 ‘찬스 팬덤 파워’가 부러움을 사고 있다. 

 

네이버에 개설된 ‘이찬원 글로벌 팬카페’는 지난 4월 26일 새롭게 만들어졌다. 이찬원의 팬들은 일본과 중국 그리고 미국과 유럽 영어권에 홍보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영어와 일어 그리고 중국어로 ‘이찬원의 다양한 소식’을 해외로 전하고 있다. 

 

‘이찬원 글로벌 팬카페’ 회원들은 해외 팬들로 이뤄진 팬카페에서 일본에 거주하는 일본 찬스들은 국내의 소식을 일본어로 전하고 있다.

 

 

또한 중국 동포 출신 찬스들은 한국에서의 이찬원의 활동 내용을 중국어로 중국에 전하면서, 중국에 ‘이찬원’ 이름 세 글자가 알려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권 찬스들은 영어로 번역해서 자신들이 사는 나라에 이찬원의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어는 기본으로 하면서도 영어과 일본어 그리고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이찬원의 국내 소식과 활동’을 세계 곳곳에 전하고 있다.

 

‘이찬원 글로벌 팬카페’ 한 회원은 “국내에서도 이찬원을 응원하기 위해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장점을 살려서 일본과 중국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영어권 나라에서 이찬원의 인기가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최근 이찬원의 ‘ONE DAY’ 콘서트가 전부 매진 속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축제의 계절을 맞이해서 이찬원이 전국축제의 엔딩 무대를 수놓고 있다.

 

이찬원은 이번 주에만 4개의 대형행사의 엔딩과 오프닝을 맡는다. 지난 5월 24일에는 경남 양산의 농협행사에 초대를 받았으며, 오는 26일에는 경기도 하남시 바비큐 페스티벌 그리고 27일에는 곡성 장미축제의 오프닝 무대와 남원 춘향에 행사에서 엔딩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한편 이찬원은 KBS2 '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JTBC '톡파원 25시'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196명
98%
비추천
2명
2%

총 198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