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몽상가 JADE, 'Violet Dreamer'로 컴백

‘현실은 차갑지만, 누구보다 뜨겁게 살아가는 청춘에게 건네는 위로…’

 

삶과 사랑에 대한 감정들을 담담히 노래하는 아티스트 JADE가 지난 6일 첫 번째 EP 앨범 <Violet Dreamer>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인 ‘Youth’를 포함해 ‘Wildest Ocean’, ‘사랑이랑 진심’, ‘My Violet and My Blue’ 4곡이 수록돼있다.

 

이제까지 싱글로 자신만의 편안한 음색을 선보였던 JADE는 이번 앨범을 통해 좀 더 넓고 깊은 자신의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느긋하고 차분한 타이틀곡 ‘Youth’는 속절없이 흐르는 시간 속에서 젊음의 기억을 소중히 간직하려는 마음을 담았다. JADE 만의 깃털같이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 ‘Wildest Ocean’은 좀 더 경쾌하고 밝은 곡으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선물한다. ‘사랑이랑 진심’은 사랑에 상처받고 자신을 숨기게 되는 상황에 대한 답답함을, ‘My Violet and My Blue’은 우울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쓰기 보단 정면으로 마주하려는 용기를 담았다. 네 곡 모두 다양한 주제를 담았지만 이제까지 JADE가 보여주었던 음악의 연장선으로, 삶에 대한 크고 작은 마음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JADE의 이번 앨범은 파란 색의 차가운 현실을 받아들이면서 동시에 빨간색의 뜨거운 열정과 순수함을 품어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붉고, 푸른 삶을 살아가는 ‘보랏빛의 몽상가’들이 지닌 젊음과 용기, 진심, 우울함에 대한 노래를 만날 수 있다. 


나만 왜 이렇게 뒤처진 것 같을까,

사랑은 나에게만 이렇게 힘든걸까,

나는 왜 이렇게 늘 우울한걸까. 


일상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고민들을 더 이상 외면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는 자세가 이 앨범의 주된 메시지이다. JADE만의 속삭이는 듯한 보컬은 때로는 짙은 슬픔을, 때로는 사랑의 설렘을, 때로는 삶의 용기를 안겨준다. 세상이 유난히 나에게만 벅찬 것 같다고 느껴질 때면 JADE의 담담한 고백을 들으며 모두가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차가운 현실을 이겨내고 있다고 위로해보자. 


JADE는 작곡가로 활동하며 2017년 싱글 앨범 <Completely Yours>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했다. 이후 4개의 싱글 앨범, 정규하와 함께 작업한 싱글을 발표하며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넓혀가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