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인기 웹툰 ‘화산귀환’ 주제곡을 부른다.
안예은이 가창한 ‘만개화’는 네이버웹소설 전체 1위 ‘화산귀환’을 원작으로 한 동명 웹툰 OST의 두 번째 곡이다. 첫번째 곡이었던 ‘마지막 칼춤’에 이어 웹툰의 감동을 음악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만개화’는 매화가 피고 지는 계절의 공백을 그리움으로 표현한 노래로 동양적인 현을 뜯는 소리와 서양적인 스트링을 긋는 소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아련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사극 발라드다. 부드러운 피아노와 웅장한 드럼도 한 데 어우러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미했다.
애틋한 음악과 노랫말은 이루펀트의 키비, QUDO, 이은유, 성담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여기에 안예은의 애절함 가득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화산귀환’의 웅장한 서사를 펼쳐낸다. 이미 ‘홍연’ ‘상사화’ 등의 곡을 통해 사극 발라드란 독보적인 장르를 개척해온 만큼, 안예은만이 들려줄 수 있는 곡이 완성됐다는 평이다.
안예은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의 주제곡을 부르게 돼 영광이다. 웹툰과 결이 같은 매화가 피고 지는 계절감과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동양미가 돋보이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감동을 줄 예정이다.
앞서 발매된 OST 첫번째 곡 조광일의 ‘마지막 칼춤’이 웅장한 멜로디, 역동적인 사운드로 패기와 에너지를 전달했다면, 안예은의 ‘만개화’는 애틋하게 피어나는 그리움의 정서를 통해 ‘화산귀환’의 또 다른 매력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웹툰 '화산귀환'의 주제곡 ‘만개화’는 23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