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7' 故 김현식편, 시네마·라포엠·쏠·박창근·이솔로몬 출격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故김현식과 모창능력자 그리고 후배가수들이 '히든싱어7'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4일 방송되는 JTBC '히든싱어7'에서 삶을 노래하고 사람들을 위로했던 사랑의 가객 고(故) 김현식이 시즌 7 마지막 원조 가수로 자리를 빛낸다.

'히든싱어'가 고인이 된 원조 가수 편을 진행하는 것은 시즌2 故 김광석 편, 시즌4 故신해철 편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내 사랑 내 곁에' '사랑 사랑 사랑' '비처럼 음악처럼'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故 김현식은 1998년 선정한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무려 6장의 앨범이 노미네이트 된 전설적인 인물이다. 비주류였던 언더그라운드 음악을 주류로 끌어올린 역사적인 가수이기에 그의 특별한 걸음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故 김현식이 활동했던 1980년대는 노래에서 목소리만 분리된 보이스 파일이 존재하지 않았다. 이에 제작진은 인공지능 프로세싱을 기반으로 한 음원 분리 기술을 제휴 받아 이 뜻깊은 대결을 성사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음악가들이 사랑하는 가수 故 김현식 편답게 그를 존경하는 동료 가수들과 후배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미를 더한다. 故 김현식과 '비 오는 날의 수채화'를 함께 불렀던 권인하는 "본인 노래를 부르는 것을 알면 하늘에서도 꼭 와서 지켜볼 분"이라며 뭉클한 메시지를 전한다.

후배 가수들 시네마·라포엠·쏠·박창근·이솔로몬 또한 故김현식의 명곡 메들리를 선사한다. 모창 능력자들과의 대결뿐만 아니라 후배 가수들 노래 선물까지 이어질 감동적인 시간이 기다려진다.

故 김현식과 모창 능력자들이 만들어내는 전율의 순간과 감동적인 사연은 이날 오후 8시 50분 '히든싱어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