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노트, 16일 싱글 '떠나지마' 발매...겨울 감성 R&B 발라드

 

프로듀서 겸 피아니스트 유니크노트(Uniqnote)가 싱글 '떠나지마(feat. 맥켈리)'를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유니크노트는 피아노를 기반으로 한 섬세한 사운드 메이킹과 미니멀한 편곡 감각을 지닌 아티스트로, 그간 다수의 협업과 음악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감정의 결을 세밀하게 포착하는 사운드 연출로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다.

 

이번 싱글 '떠나지마'는 이별을 앞둔 한 남자의 마음을 주제로 한 곡으로, 담담하면서도 절절한 감정을 겨울의 공기처럼 차분하게 풀어낸 알앤비(R&B) 발라드다. 유니크노트 특유의 정제된 미니멀 사운드 위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보컬리스트 맥켈리(MACKELLI)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지며 깊은 울림을 만들어낸다.

 

맥켈리는 대표곡 '이별이라는 밤'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보컬리스트로, 업계와 음악 팬들 사이에서 ‘제2의 브라운아이드소울 나얼’이라 불릴 만큼 탁월한 성량과 감정 표현력을 지닌 아티스트다. 이번 협업에서 그는 절제와 폭발을 오가는 보컬로 곡의 서사를 극대화하며, 이별 직전의 감정을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뮤직비디오는 강원도 철원 삼부연 폭포를 비롯한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전면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진행됐다. 연출은 홍상진 감독이 맡았다. 그는 2024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 ‘랑데뷰(RENDEZ-VOUS)’ 섹션에 공식 초청된 작품 '린자면옥'을 연출하며 예술성과 연출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역시 자연과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음악이 지닌 정서를 시각적으로 확장했다.

 

유니크노트는 “이 곡은 붙잡고 싶은 마음과 이미 떠나가고 있음을 아는 감정이 동시에 존재하는 순간을 담은 노래”라며, “맥켈리의 목소리와 철원의 풍경, 그리고 홍상진 감독의 시선이 만나 곡의 감정이 더욱 또렷해졌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