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트바로티 김호중이 오는 9월 25일 ‘2022 구로G페스티벌’ 대미를 장식하는 25일 인기가수 장민호와 한혜진 금잔디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날 1부 엔딩 공연은 장민호가 맡으며 2부 전체 엔딩 공연은 트바로티 가수 김호중이 마지막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날 ‘2022 구로G페스티벌’ 행사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이 될 예정이다. 장소는 안양천(구일역~도림천역)에 설치된 무대에서 진행이 되며, 이날 행사의 슬로건은 ‘새로운 도약,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 참여형 축제’로 열리게 된다.
오는 9월 23일 저녁 7시부터는 개막식과 함께 구민상 시상식이 진행되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 축하공연으로 인기가수 정동원과 코요테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오는 9월 24일에는 아시아 패션쇼와 자매, 우호도시 초청공연이 진행되며 청년댄스 및 밴드 공연으로 “타임 투 락”이 진행이 되며, 데이브레이크와 육중완 밴드가 출연할 예정이다.
오늘 9월 25일 마지막 날에는 ‘전국 TOP10 가요쇼’ 특별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인기가수 트바로티 김호중과 인기가수 장민호와 한혜진과 금잔디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1부 엔딩 무대는 장민호가 맡으며 2부 전체 엔딩은 트바로티 가수 김호중이 맡을 예정이다.
김호중은 지난달 27일 클래식 정규 2집 '파노라마(PANORAMA)'를 발표했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해당 앨범은 초동 판매량이 70만 장에 육박하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31주차(2022.07.24.~2022.07.30. 기준)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Physical Album Chart)에서도 1위에 올라 영향력을 증명했다. 아울러 더블 타이틀곡인 '약속(約束)'과 '주마등'은 멜론 최신차트에서 1위(발매 1주 내 기준)를 차지해 음원 파워도 실감케 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앞서 트바로티 김호중은 오는 15일 진행되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폐막공연에도 초대받았다. 이번 폐막공연은 김호중 외에도 인기 아이돌 그룹부터 실력파 보컬리스트까지 다양한 가수들이 총출동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인기 보컬 그룹 비투비(BTOB)부터 드림캐쳐(DREAMCATCHER), 블리처스(BLITZERS), 가수 홍경민, 유리상자, 서제이, 노라조(NORAZO), 2AM 이창민, 알렉사(AleXa) 등 한국을 대표하는 K팝 가수들이 총출동해 보령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MC는 홍경민과 서제이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