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일릿(ILLIT)이 트렌디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음악을 예고했다.
8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전날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아이윌 라이크 유(I’LL LIKE YOU)’의 트랙비디오 5종을 게재했다. 각각의 영상에는 신곡의 연주곡(Instrumental) 일부와 각 노래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감성의 그래픽과 배경이 삽입돼 있다.
트랙비디오에서 타이틀곡 ‘체리시(Cherish)(My Love)’는 중독성 강한 비트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아일릿은 ‘체리시(My Love)’에서 네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마음이 소중하다고 노래한다.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과는 또 다른 매력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또한 러블리한 감성의 첫 번째 트랙 ‘아이윌 라이크 유(I’ll Like You)’와 통통 튀는 매력의 ‘IYKYK (If You Know You Know)’, 몽환적 분위기의 ‘핌플(Pimple)’, 유니크한 전자음이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은 ‘틱-택(Tick-Tack)’까지 서로 다른 개성의 사운드가 공개돼 신보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영상을 접한 팬들은 “비트가 너무 좋아서 앨범이 빨리 발매됐으면 좋겠다”, “트랙비디오를 보니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더 기대된다”, “한 시간 넘게 트랙비디오만 듣고 있다”, “아일릿 데뷔 앨범도 전곡이 다 좋았는데, 이번 다섯 곡도 다 명곡일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앞서 아일릿은 지난달 26일 스페셜 파티 ‘프렌즈 나잇 인 파리’(Friends Night in Paris)를 통해 현장을 찾은 글로벌 미디어와 디지털 크리에이터 등 200여 명에게 연주곡 일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18일에는 멤버들 보컬이 더해진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된다. 결국 너를 좋아하게 될 것이라는 앨범명 ‘아이윌 라이크 유’처럼 아일릿이 새 앨범으로도 강력한 이끌림을 선사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아일릿의 미니 2집 ‘아이윌 라이크 유’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를 만나 주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나’의 모습을 노래로 풀어냈다. 이 앨범은 오는 21일 오후 6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