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연준, 신곡 '껌'으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인기 몰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의 신곡 '껌(GGUM)'이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연준의 ‘껌’은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9월 19일 자 차트에서 다운로드 수 3194건으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연준은 이날 해외 가수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들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한국,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7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9월 19일 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은 20일 오전 9시까지 3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정상을 밟았고,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껌'은 20일 0시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의 실시간 차트인 '송 톱 100' 1위를 기록했고, 연준이 가창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새벽 2시의 신데렐라' OST '보이프렌드(Boyfriend)' 뮤직비디오로는 19일 오후 8시 '뮤직비디오 톱 100' 정상에 올랐다.

 

'껌' 뮤직비디오는 21일 0시 기준 31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40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연준은 지난 20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연준은 인터뷰 시간에 "떨려서 잠을 못 잤다. 지금도 너무 설레고 떨린다"라며 솔로 무대를 앞둔 긴장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노래가 시작되자 무대를 자유자재로 갖고 노는 '춤꾼'의 면모를 보였다.

 

껌을 질겅거리는 모션과 밀당하는 듯한 춤선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껌 질겅"이라는 가사와 멜로디는 연준의 독특한 음색과 어우러져 중독성을 유발했다.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을 시작한 연준은 21일 MBC '쇼! 음악중심', 22일 SBS '인기가요',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잇달아 출연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