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뷰티풀 메이즈'로 컴백…‘청춘들의 이야기 노래’

3일 네 번째 싱글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도 개최

 

그룹 드리핀(DRIPPIN)이 지난 3일 네 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Beautiful MAZE)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신보에서 그리핀은 현시대 청춘들의 표상을 그렸다.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두근대는 감정을 청량하게 담아낸 '겟 라우드'(Get LOUD), 가상 속의 나와 현실 속의 나 사이의 고뇌를 담은 '블랙 미러'(Black MIRROR) 등 세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뷰티풀 메이즈'는 신스팝 사운드를 토대로 업템포 리듬을 결합한 뉴 웨이브 장르의 곡. 어긋난 방식의 사랑과 이별, 그 감정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픔을 '미로'라는 매개체로 풀어냈다.

 

또한 '뷰티풀 메이즈' 뮤직비디오에서는 미로라는 구조적 감정의 영역을 설정해 술래잡기처럼 사랑과 이별, 영원과 후회의 과정을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아냈으며, 새로운 구원을 향해 굴레에서 탈출하는 순간들을 드리핀만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전작과는 180도 다른 '청춘 콘셉트'로 대중 앞에 선 드리핀이 설렘과 고뇌를 반복하는 현시대 청춘의 이야기를 다룬 신곡으로 자신들만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폭넓은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지난 2022년 '빌런(Villain)', '빌런 : 제로(Villain : ZERO)', '빌런 : 디 엔드(Villain : The End)'까지 총 세 장의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강렬하고 웅장한 '빌런즈 에라(Villain'z Era)' 세계관을 완성한 드리핀은 이듬해 '세븐 신스'를 통해 인간의 타락을 불러오는 7대 죄악으로 불리는 '칠죄종'을 콘셉트로 파격적인 변신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드리핀은 드리핀 네 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의 발매를 기념해 3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차준호는 “오랜 시간 준비한 앨범인 만큼 애정이 많이 담겼다.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는데, 좋은 성과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아이돌 그룹으로서 1년의 공백을 보낸 데 대해 차준호는 “이전 앨범에서 콘셉트를 많이 했던 만큼 이제는 방향성을 더 찾으려 했다. 고민을 많이 하고 명확한 노래를 찾기까지 시간이 걸린 것 같다”고 말했다.

 

신곡에 대해 차준호는 “사랑과 이별에 대한 고뇌를 담은 곡이다. 청춘과 맞닿아있다고 생각하고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이협은 “청춘이 사랑도 하고 고민도 있는 시기인데 그런 걸 같이 공감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