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악성앱 검사하는 '페이앱 백신' 출시

경찰청 데이터베이스 연계로 최신 수법까지 차단

 

네이버페이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휴대전화 내 악성 앱 설치 여부를 수동 검사할 수 있는 '페이앱 백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기존에도 앱 실행 시 자동으로 휴대전화 운영체제(OS)의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하고 안내하는 기능을 제공해왔지만,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는 수동 검사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별도의 백신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페이 앱 하나만으로도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서비스는 서울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검사 시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최신 수법의 피싱·스미싱까지 정확하게 걸러내는 것이 강점이라고 네이버페이는 소개했다.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팀은 택배사의 배송문자나 모바일 청첩장 등 교묘하게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나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악성앱 등 최신 수법을 직접 수집하여 금융사기 DB를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는 보안 검사를 통해 휴대전화 보안 상태를 '위험', '주의', '안전' 3단계로 구분해 안내해준다. 사용자는 자동·수동 검사를 통해 어떤 악성 앱이 설치돼있는지를 바로 확인하고 버튼 하나로 삭제할 수 있다.

 

'페이앱 백신' 기능은 네이버페이 앱의 신규 설치나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검사는 네이버페이 앱을 열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며, 수동검사는 네이버페이 앱 화면 내 우측 상단의 3선 메뉴 클릭 후 '백신' 버튼을 실행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사기 및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