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민, '고려거란전쟁' 귀주대첩서 大 활약 "고려가 이겼다"

고국 영웅 강민첨 역 완벽 소화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배우 이철민이 '고려거란전쟁' 마지막 전투까지 처절하게 싸우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지난 10일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최종회에서는 거란족과의 대규모 전쟁 귀주대첩이 그려졌다. 이날 강민첨 역을 맡은 이철민이 강감찬(최수종 분)과 함께 전장 한 가운데 섰다.

이철민은 본격적인 전투를 앞두고 강감찬에게 "중갑기병이 없어 검차진을 뺄 수도 없다. 중갑기병이 필요하다"라며 보고했다. 하지만 결국 거란군에게 검차진이 뚫리자, 병사들은 도망치기 시작했다.

이에 이철민은 강감찬에게 "달아나는 군사들의 목을 베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전열이 완전히 무너진다. 어서 이자들을 베라는 명령을 내려달라"라며 처절하게 울부짖었다. 병사들의 목을 베어버릴 수 없었던 강감찬은 병사들을 격려했고, 결국 전열을 가다듬은 뒤 치열한 전투 끝에 승리를 거두게 됐다.

이어 이철민은 "이겼다. 고려가 이겼다"라며 눈물을 흘린 것은 물론, 한 병사에게 "밥 먹자. 두 그릇, 세 그릇 배 터지게"라고 말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강감찬과 만난 이철민은 "(거란군이) 산악지대로 도망갔다. 추격하겠다"라며 끈질긴 모습을 보였지만, 강감찬이 결국 이를 만류하기도 했다.

한편 이철민은 그동안 '고려거란전쟁'에서 강민첨 역으로 활약을 펼쳐왔다. 강민첨은 강감찬을 도와 귀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구국의 영웅이자 명장으로, 이철민은 '고려거란전쟁'에서 강민첨의 충성심을 완벽히 연기 해내며 극의 몰입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