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 단독 콘서트:롤링 27주년 기념 공연
싱어송라이터 정우가 단독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롤링홀 개관 27주년 기념 공연의 일환으로 4월 22일 롤링홀에서 개최한다.
상수 라이브 카페 제비다방에서 라이브 공연을 통해 음악 활동을 시작한 싱어송라이터 정우는 캡틴락의 ‘종로 콜링’ 피처링에 참여해 목소리를 알렸다. 이후 2019년 포크 뮤지션 김사월이 피처링한 ‘숙희에게’를 선공개하며 데뷔했고 잇따라 발매된 정규 1집 ‘여섯 번째 토요일’은 정우만의 맑은 음색과 서정적인 가사로 리스너에게 위로와 힐링을 선사했다.
정규 앨범 ‘여섯 번째 토요일’의 수록곡들은 인디 음악 차트에서 지금까지도 차트인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잔잔한 사운드와 함께 동화 같은 멜로디를 선보이는 정우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싱글 ‘양|종말’을 통해서 다시 한번 포크 음악만의 묵직한 감동을 선사했고 포크 음악 계보를 잇는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Comment
안광일 기자- 최고은, 김사월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의 단독공연에 게스트로 참여하거나 동료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서유주 기자- 가사를 곱씹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정우의 음악.
■ Low Hanging Fruits 단독콘서트 〈Today From Past Days〉
인디 밴드 로우행잉프루츠(Low Hanging Fruits)가 단독 콘서트를 연다. EP‘Today From Past Days’ 발매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앨범과 동명의 이름으로 개최되며 오는 23일 마포구 소재의 생기스튜디오에서 열린다.
3인조 혼성 밴드 로우행잉프루츠는 ‘쉬운 작업이나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뜻하는 숙어에서 비롯돼 ‘누구나 편하고 쉽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겠다’는 뜻을 가지고 결성됐다. 이들은 유튜브, 사운드 클라우드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플랫폼에 자신들의 데모곡을 꾸준히 업로드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로우행잉프루츠는 2020년 싱글 ‘.wav’를 공개하며 데뷔했고 이후 싱글 ‘Ride A Board’, ‘동그라미’, EP ‘I Just Wanna Be Better’ 등을 공개하며 다채로운 신스를 활용한 사운드에 혼성 밴드만의 장점을 살려 혼성 보컬로 독특함을 더한 곡을 선보여왔다. 지난 14일 로우행잉프루츠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네 곡이 담긴 EP ‘Today From Past Days’를 발매했다.
Comment
서유주 기자- 빈티지한 사운드가 독특한 밴드, 로우행잉프루츠
김소민 기자- 2020년 데뷔했지만 벌써 35회가 넘는 무대 경험이 있는 라이브 천재 밴드다.
■ 현대카드 Curated 74 dosii
시티팝 밴드 dosii(도시)가 3년 만에 공개하는 싱글 ‘Underwater’의 발매기념 콘서트를 연다. 현대카드의 대중음악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오는 24일 오후7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프로듀서 최종혁과 프론트 우먼 전지혜의 만남을 통해 결성된 dosii는 2019년 동명의 정규앨범 ‘dosii’로 데뷔했다. 감성적인 느낌과 도시적인 느낌이 적절하게 섞인 시티팝을 기반한 음악을 선보이는 dosii는 이후 2020년 EP ‘반향’을 통해 명곡을 리메이크한 앨범을 선보였다.
지난해 일본의 듀오 ‘I love you Orchestra Swing Style’와 협업한 앨범 ‘Swan’을 선보였으며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개최한 '루키즈 온 더 시티팝' 무대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 시티팝 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Comment
김소민 기자- 게스트로 가수 ‘Acy blu’가 참여해 공연을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안광일 기자- 시티팝의 몽환적이면서도 시원한 감성을 가장 잘 만들어내는 듀오, dos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