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싱어송라이터 PL(피엘)이 딩고와 신곡을 발매한다.
딩고(dingo)는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PL(피엘)의 새 디지털 싱글 'POOM(품)'을 공개한다.
'POOM(품)'은 PL(피엘)이 지난해 12월 발매한 'White Love(화이트러브)' 이후 약 2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곡으로, 묵직한 6/8 템포와 유려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알앤비(R&B) 장르의 곡이다. PL(피엘)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고, 한층 짙어진 보컬과 감성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특히 "나쁜 마음 내게 다 버려도 괜찮아. 지칠 때만 나를 찾아와도 괜찮아"라는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가사가 PL(피엘)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뚜렷하게 나타낸다.
'스킵하지 않는 광고 음악 속 그 목소리'로 이름을 알린 PL(피엘)은 'MALIBU(말리부)', 'PILLOW(필로우)', 'DREAMLIKE(드림라이크)' 등 자신의 짙은 음악색을 담은 수많은 곡을 통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MBC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SBS 드라마 '법쩐', KBS Joy 예능 '연애의 참견' 등의 사운드트랙에도 참여하는 등 음악적 영역을 넓히며 알앤비, 팝, 감성 발라드, OST까지 모두 섭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낭만을 노래하는 아티스트이자 '믿고 듣는' 싱어송라이터로 불리는 PL(피엘)이 신곡 'POOM(품)'을 통해 어떤 색다른 매력으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PL(피엘)의 신곡 'POOM(품)'은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로 라이브' 영상이 추가로 공개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