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기획, 특별 공연'With Stage &' 성료

[라온신문 김혜련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공연 'With Stage &'가 성료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융복합·창작 전문 공연장 ‘CKL스테이지’가 제작을 맡아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던 온라인 기획공연 ‘With Stage &’(위드 스테이지 앤드)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KOCCA MUSIC 유튜브 채널 통해 진행되며 음악 팬들과 만났다. 

 

 

'With Stage &'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공연 기회를 잃은 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제공, 이를 통해 침체됐던 인디 음악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공연이다. 음악경연대회 수상 등 실력을 인정받았으나, 소속사가 없어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수준급 라이브 무대는 물론이고, 코로나 펜데믹 이후 달라질 수밖에 없었던 이들의 하루 일상을 담은 영상과 진솔한 인터뷰로 뭉클함을 더했다.

 

'With Stage &'를 통해 자신이 꿈꾸던 공연을 펼치게 된 뮤지션들은 발라드부터 어쿠스틱, 록 사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싱어송라이터 홍이삭의 '바다야 안녕'과 김뜻돌의 '비 오는 거리에서 춤을 추자'를 통해 청춘을 위로하며 첫 날을 장식한 이번 공연은 24일 김훨의 '어둠 위에 별 하나'와 사뮈의 '당신에겐 솔직하고 싶어요'를 통해 잔잔하면서도 묵직한 울림을 전했다.

이어 25일에는 차우의 '내 마음이 내 마음대로 잘 안 돼'와 밴드 트랜스픽션의 'RADIO'로 리스너들의 하루를 응원했으며, 마지막 날인 26일은 신지훈의 '시가 될 이야기'와 다방의 'Holiday'를 통해 잔잔한 늦가을의 감성을 이끌어내며 긴 여운을 남겼다.

'With Stage &'는 뮤지션들에게는 새로운 공연의 장을, 공연 팬들에게는 음악이 주는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장이었다. 뮤지션들은 "오늘은 올해 들어서 가장 특별한 하루였다." "오늘 무대를 통해 음악이 내가 좋아하던 일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요즘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던 날이 없었는데 오늘만큼은 정말 기분이 너무 좋다." 등으로 소감을 전하며 'With Stage &'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관객들 또한 댓글을 통해 "다양한 뮤지션들의 무대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덕분에 좋은 노래를 선물로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노래가 주는 다독임이 있는 공연이었다. 덕분에 많이 힐링 받고 간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무대 기대 하겠다." "직접 공연장에서 볼 수 있는 날이 곧 오기를 바란다." 등 호평을 남기며 앞으로 이들이 펼칠 활약을 응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공연 갈증 해소 및 공연계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제작된 'With Stage &'의 공연 영상은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