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2024년 시즌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시그니처 공연인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4>를 비롯해 <블록버스터 드라마 영화음악 콘서트 2024>, <한스 짐머 영화음악 콘서트 WITH 라포엠>,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 2024>를 통해 다양한 영화, 드라마 음악으로 관객들을 마주할 예정이며 클래식 레퍼토리로 구성된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와 팝,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된 <고은성 콘서트 My Favorite Things 앙코르>, 라이브러리컴퍼니 소속 아티스트 뮤지컬 배우 '고훈정'의 콘서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2023년 인터파크 티켓 주최 '제17회 골든티켓어워즈' 클래식 공연 부분에서 수상하며 히사이시 조의 베스트 컬렉션을 큐레이션한 콘서트의 원조임을 입증한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가 2024년 새 시즌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그 어디에서도 만나보지 못한 히사이시 조의 영화음악과 함께 오는 2024년 1월 21일 서울을 시작으로 창원, 부산, 울산, 대전, 제주, 고양 등 전국 각지에서 그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2024년 새해 첫 포문을 여는 공연, <블록버스터 드라마 영화음악 콘서트 2024_서울>이 90인조 풀 편성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내년 1월 6일 관객 곁으로 돌아온다. '해리 포터', '쥬라기 공원', '아이언맨' 등 블록버스터 영화 OST뿐만 아니라 '왕좌의 게임', '퀸스 갬빗', '셜록' 등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블록버스터 드라마 OST들을 큐레이션 하여 압도적인 사운드로 화면 속의 감동을 현장에서 온전히 선사할 예정이다.
<한스 짐머 영화음악 콘서트>는 2021년 10월 롯데콘서트홀 공연 이후 약 3년 만에 다시 관객들을 마주한다. 이번 공연에는 JTBC '팬텀싱어3'의 우승팀인 '라포엠'이 함께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성악가 4인, 테너 유채훈과 박기훈, 카운터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으로 이루어진 라포엠은 세계 최초 정통 카운터테너가 포함된 성악 어벤져스팀이다. '인터스텔라', '다크 나이트', '글래디에이터', '라이온 킹' 등 헐리우드 히트메이커 '한스 짐머'의 음악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한스 짐머 영화음악 콘서트 WITH 라포엠>은 오는 2024년 1월 13일, 14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일본 애니메이션 OST 큐레이션 콘서트인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 2024_서울>이 오는 2024년 1월 20일 관객을 찾아온다.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는> 지난 2023년 2월 전석 매진을 일으키며 성공적인 초연을 선보였으며, '시간을 달리는 소녀' OST의 원곡 가수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특별 게스트 '오쿠 하나코'와 함께한 앙코르 공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바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 SNS를 통해 공개된 이번 공연 프로그램에는 '신카이 마코토 3부작'으로 불리는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과 '원펀맨', '귀멸의 칼날' 등 지난 공연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음악뿐만 아니라 '원피스', '나루토', '하이큐!!'의 OST가 새롭게 추가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음악을 그리는 지휘자 '김재원'을 필두로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두 번째 정기연주회가 오는 2024년 2월 17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의 1부에는 프로코피예프의 '로미오와 줄리엣 모음곡' 일부를 발췌 연주할 예정이며, 라벨의 작품 중 가장 사랑받는 곡인 '라 발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러시아 국민악파를 대표하는 작곡가인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그들만의 음악적 해석으로 소화해 내며 공연의 2부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난 2023년 2월 개최된 첫 번째 정기연주회에서 수준 높은 연주로 호평 받은 바 있으며 협연곡 없이 오케스트라 연주곡으로만 구성된 이번 정기연주회는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만의 진정한 음악을 선보임으로써 많은 이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지난 12월 개최된 단독 콘서트에서 티켓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컬 배우 고은성이 더욱 따뜻한 음악들로 채워진 <고은성 콘서트 My Favorite Things 앙코르>공연으로 관객들을 다시 한 번 찾을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월, 5년 만에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다양한 컨셉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배우 고훈정 역시 뮤지컬 배우 김찬호와 함께하는 Always Summer 듀엣 콘서트 소식을 알리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Always Summer는 22년 2회의 콘서트 모두 매진을 기록했으며 음원 발매를 통해 팬들과도 꾸준히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다.
한편 2024년 새롭게 선보이는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러리컴퍼니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