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만이 정답일 뿐" 작가 안쏘쥬 데뷔작 출간

 

[라온신문 김정민 기자] 작가 ‘안쏘쥬’의 데뷔작 ‘LOVE IS THE ANSWER : Birth of Sense’이 지난 1일 출간돼 조명 받고 있다.

 

책의 제목을 그대로 직역하면 ‘사랑이 답이다, 감각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사랑이라는 보편적이고 희귀한 가치에 대해 유일함을 던지는 작가의 센스가 돋보인다. 공동기획 및 출판을 맡은 배민영 예술평론가(누벨바그 아트에이전시)는 이 책에 대해 보통의 포토 에세이가 아닌 하나의 철학서라고 정의했다. 즉, 우리를 울고 웃게 하지만 결국 사랑만이 정답이라는 것이 책 내용의 본질이다.

 

안쏘쥬 작가는 이 책을 ‘담담한 위로 에세이에 질렸다면 정신 번쩍 들게 하는 닌자의 표창과 같은 안쏘쥬를 만나봐!’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설명한다. 폴리매스로 살아온 그녀의 언어들을 구체적인 정의 없이 예측 불가능하게 복합적으로 표출해 작업한 책 형태를 갖춘 것이 포인트라는 설명이다.

 

작가는 배우, 감독, 사진작가, 브랜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을 배경으로 삶을 너무 어렵지 않게, 그렇다고 너무 쉽지 않게 풀어가는 재미와 어려움을 강조한다. 그 속에서 작은 희망을 놓치지 않았던 모습들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살아! 재밌게 살아! 사랑만이 정답일뿐’ 이라고 말한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안쏘쥬 작가의 삶에 대한 자세, 정신적으로 고군분투한 과정 등을 통해 살아보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콘텐츠다. 작가는 결국 살도록 한 것은 사랑이라고 역설한다.

 

배민영 평론가는 “비디오테이프 같기도 한 328페이지의 그립감이 탁월한 사이즈, 하나의 감각적인 영화를 보는 듯한 페이지들을 넘기며 시각예술과 문학이 만나 단 하나의 감각인 사랑의 센스를 탄생시킨다”며 “안쏘쥬라는 개인 작가의 데뷔를 넘어 사랑이라는 보편적이고 이상적인 세계를 새로운 브랜드로 가꿔나갈 첫 발자국”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쏘쥬 작가의 데뷔작 ‘LOVE IS THE ANSWER : Birth of Sense’에 대한 한정판 사인본 그리고 2024년 달력패키지 상품을 소이코 자사몰, 소이코샵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