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지난 11일 ㈜공감오래콘텐츠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전시실에서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 - 율하천 웹툰을 그리다’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돌 픽시를 주제로 한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년들이 참여하고 지역의 우수 웹툰 콘텐츠 발굴을 통한 지역 웹툰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0일까지 만 12세 이상 청년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4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대상 ‘운수’(임지은 작가) △최우수상 ‘날개를 찾아서’ (신채은 작가) △우수상 ‘READY TO FLY’(진민지 작가), ‘검은 물고기’(정건우 작가), ‘답례’(정건우 작가) △장려상 ‘두근두근 소원성취’(강명수 작가), ‘붉게 물든 날개’(김건희 작가) 등 총 7 작품을 각각 선정하고 시상이 이뤄졌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김해시 청년복합문화거리 조성 김해시 웹툰 페스티벌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율하카페길 카페 캐츠 앞 광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 율하카페길 일대에서는 전시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