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리더십' 주제 고용노동부 강연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10월 5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 강연장에서 고용노동부 서울지역 한 센터의 직원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샵에서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리더십'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서 국내 1호 상담심리학 관련 박사학위를 따게 되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권 교수는 최근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와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 살집' MC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권 교수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한국 대표 팀의 우승소식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주제로 '스포츠멘탈과 직장 내에서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 '소통과 성공 그리고 유머'에 대한 소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현재 권 교수는 구독자 15만3천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과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음악과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 △김태훈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 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3명
75%
비추천
1명
25%

총 4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