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온스테이지, 바이브·나우와 협력.."뮤지션 집중 지원 나선다"


 

네이버가 VIBE(바이브), NOW.(나우) 등 자사 음악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10주년 온스테이지의 뮤지션 성장을 집중 지원한다.


네이버문화재단은 공식채널을 통해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 '온스테이지' 신규 활성화 전략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최근 네이버 나우(NOW.) 내 별도 페이지 개설과 함께, 세로형 라이브(매주 수요일 오후 5시)·플레이리스트(매주 목요일) 등의 서비스를 거듭하고 있다.


또 이용자 중심 정산(VPS) '내돈내듣 캠페인'으로 화제를 모은 음악서비스 바이브(VIBE) 내에도 별도 채널을 운영, 뮤지션별 검색과 최신라이브는 물론 아티스트 참여 신청, 디깅클럽서울, 온스테이지 10주년 등 콘텐츠들을 직관적으로 접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나만의 라이브 공연 기획' 참여 이벤트 등과 함께 ‘On·Pick(온픽) Re-Stage 투표에 따른 이날치, 이센스, 강권순, 이디오테잎, 악단광칠, 박문치 등의 신규 라이브, 음악 팬의 사연으로 30분 작곡 대결하는 ‘나에게 온 스테이지’, 인디 뮤지션 100팀의 라이브 음원 100곡 공개하는 ‘Only Onstage’ 등으로 추진되는 10주년 기념 행보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을 지원한다는 온스테이지 본연의 취지를 한층 더 폭넓게 펼쳐나가겠다는 의지로 볼 수 있다.


임지인 네이버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온스테이지 10주년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와 뮤지션들께 과분한 응원과 관심을 받았다”며 “기대 이상의 격려와 칭찬만큼 묵직한 책임감도 느낀 터라 앞으로도 온스테이지는 숨은 음악을 소개한다는 핵심을 잘 지키되 네이버 VIBE, NOW.와 함께 다양한 장르 뮤지션의 성장과 창작 활동, 나아가서는 K-MUSIC 생태계의 성장과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10년간 매주 다양한 장르의 유망 뮤지션들을 라이브영상과 콘텐츠를 통해 적극 소개하며, 수익금을 뮤지션에게로 환원하는 등 뮤지션들의 창작열의를 지원하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해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