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 DJ] 인디 캐롤과 함께 ‘메리 인디 크리스마스’

21일 소니뮤직은 머라이어캐리의 노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또 한번 빌보드 차트최정상에 올랐다고 전했다. 매 해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어김없이 돌아와 전 세계 음악차트 상위권에 자리하는 스테디셀러로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비롯해 아리아나 그란데의 산타 텔미 (Santa Tell me) 등이 있다.  하지만, 매년 듣는 노래가 식상해졌다면 인디 뮤지션의 캐롤을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흔하지 않아 더욱 특별한 인디 캐롤, 뭐가 있을까?

 

20201221_173528.jpg

 

잔나비 - Made In Christmas (feat. 이수현 of 악동뮤지션)

 

1992년생 원숭이 띠 동갑내기 친구들로 구성된 밴드 잔나비는 세련된 레트로 음악으로 주목받았다.

 

‘Made In Christmas’ 2018년 잔나비가 악동뮤지션 이수현과 컬래버레이션으로 발표한 캐롤이다. 80년대 신스팝이 연상되는 리듬곡으로 기타 선율이 빈티지스럽다. 깨끗하고 맑은 보컬의 이수현과 짙은 감성의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이 만나 신선한 캐롤을 완성시켰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 나홀로 집에’, ‘러브 액츄얼리등의 명장면을 잔나비 멤버들이 패러디했다.

 

산타는 엄마 아빠 둘 중 하나일 테고

죠지, 죠지는 죽었지만

매년 이맘때 되면 아직 들뜨는 건

너 때문도 아니야

Ooh la 크리스마스다

외로웁고 좋은 날 oh

oh darling kiss me babe

그냥 혼자 해본 말이야

산타는 선물 같은 눈칫밥을 주고

캐빈, 캐빈은 늙었지만

너도 기다렸잖아 아닌 척하지 마

lonely Christmas, it’s okay

Ooh la 크리스마스다

 

Q_80,0.jpg

 

스웨덴 세탁소 Just Christmas (2018 Remastered Ver.)

 

감성 인디 듀오 스웨덴 세탁소가 2018년 발표한 캐롤 미니앨범 ‘Be Your Christmas’의 수록곡이다. 캐롤 미니 앨범은 볼빨간 사춘기, 바닐라 어쿠스틱 등 같은 쇼파르 뮤직의 소속 가수들이 대거 피처링에 참여했다.

 

‘Just Christmas’2012년 스웨덴 세탁소가 발표했던 캐롤로 2018년 캐롤 앨범에 새롭게 리마스터링됐다. 일년의 단 하루뿐인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마음이 잘 묻어나는 곡으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크리스마스만큼은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바람을 전한다.

 

‘Just Christmas’는 재즈풍의 사운드가 독특하며 세윤의 기타 솔로에 인영의 피아노가 답하는 것과 같은 곡 구성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정겨운 대화를 나누는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그대여 오늘만은 혼자라는

생각은 마요 My sweet heart

I remember 오늘 그대도

하얀 눈이 오길 바랬죠

아이같은 미소로

for Christmas

Christmas Oh Christmas

기적을 바래 봐도 되죠

Just because it`s Christmas

oh oh oh oh oh

Christmas Oh Christmas

그대와 함께 있고 싶어요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