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19일 온라인 공연 개최

20201116_115155.jpg

 

코로나19의 여파로 제 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오디션 참여 열기는 뜨거워, 지난 6~7월 공모 접수에 총 652개 팀이 지원한 바 있다. 그 중 1차 예선과 2차 실연 심사를 거치며 약 661의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가나다 순으로) 권월, 나상현씨밴드, 노동자 3071, 라쿠나(Lacuna), 몽글(mong_gle), 숨비, 이븐이프(evenif)), 지환, 터치드, 토르토르가 본선 무대에 오른다.

 

심사위원단에 김이나(작사가), 김형석(작곡가), 배순탁(음악작가), 정원영(뮤지션/호원대교수), 정지찬(뮤지션), 지영수(호원대교수) 등 대중들에게도 익히 이름이 알려진 음악 분야 전문가들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동문 뮤지션인 빌리어코스티와 유재하 30주기 헌정앨범에 참여했던 이진아 등의 축하공연, 실시간 댓글로 참여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19일 본선 무대는 평소에도 다양한 인디 뮤지션들의 음악을 웰메이드 영상 콘텐츠로 선보여 사랑 받고 있는 CJ문화재단의 유튜브 채널 아지트 라이브에서 오후 8시부터 실황 중계로 만날 수 있다. 이후 다시보기는 제공되지 않는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유재하의 음악적 본질이 녹아있으면서도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방식으로 그를 추모하고 그의 음악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께서 이제 막 음악을 시작하는 신인 싱어송라이터 10팀이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순간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재단은 젊은 창작자들의 꿈지기로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 진출 10팀에게는 총 2000만 원 상금이 수여되고 CJ문화재단에서 유재하 동문 기념 음반 및 기념 공연을 제작 지원한다. 이 밖에도 유재하음악상과 CJ문화재단상을 수상한 팀들에 EP 발매 기회가 주어지며 전체 동문 뮤지션들에게는CJ아지트 광흥창 공연장 및 녹음 스튜디오 이용, 유튜브 아지트 라이브 중 '아지트 빛(BEAT)' 코너 출연 기회 등 음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어질 계획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