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에 어울리는 차분한 공연들 Coming Soon

 

사뮈 단독 공연 농담에 관하여

 

굵고 낮은 저음의 매력을 가진 사뮈가 단독 공연 농담에 관하여를 연다. 오는 15일 열릴 예정이며 공연이 끝난 뒤 LP를 비롯한 MD 판매가 진행된다.

 

사뮈는 2016<새벽 지나면 아침>으로 데뷔했다. 전곡을 본인이 만들어 편곡을 했다. 이후 발매한 싱글 춘몽찌그러진 동그라미로 인지도를 높이며 인디신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춘몽의 앨범 소개 글에도 적혀있듯 모두가 밝은 노래만 부르는 계절, 무작정 그 노래를 들으며 행복할 수 없다고 말하며 염세주의를 표방한 가사의 곡들을 만든다.

 

지난 4월 정규 1<농담>을 발표했다. ‘누구에게나 농담 같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담아 12곡을 완성했다. 가사에는 현실에서 으레 느낄 수 있는 염세주의적인 가사가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그런 솔직한 가사에서 오히려 위로를 받는 곡이라는 평을 받는다.

 

Comment

심현영 기자- 생활에서 느끼는 찰나의 감정을 덤덤하게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서유주 기자- 바쁜 현실로부터 느끼는 외로움에 잔잔한 위로를 전한다

 

 

스탠딩에그 콘서트 <오래된 노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 그룹 스탠딩에그가 콘서트를 연다.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1227일 열린다.

 

멤버들의 신상을 감추며 활동을 하며 멤버의 이름도 에그 1, 에그 2, 에그 3호로 이뤄진 스탠딩 에그는 2010EP <Standing Egg>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10년 동안 인디 음악계의 숨은 강자로 자리매김한 스탠딩에그는 어쿠스틱 감성을 내세운 대표곡 '넌 이별 난 아직', '햇살이 아파'으로 유명하다.

 

최근 다음 웹툰 BEST ‘취향저격 그녀와 스탠딩에그가 컬래버 음원 사랑하는 너에게를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다. 스탠딩에그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와 로맨스 웹툰의 분위기가 맞아 떨어져 시너지 효과를 내며 음악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TV조선 예능 프로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해 2012년 발표했던 오래된 노래를 부른 것을 계기로 역주행을 하며 다시 한번 사랑받고 있다.

 

Comment

김효정 기자- 아기자기하고 서정적인 매력을 가진 스탠딩에그.

김소민 기자- 보통 객원가수를 초청해 노래를 맡기기에 콘서트에도 다양한 가수들이 게스트로 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카더가든 연말 공연싱어송라이터 시리즈

 

독보적인 감성 보이스 카더가든(Car, the garden)1226일과 27일 연말 콘서트를 연다. '이 시대의 아름다운 싱어송라이터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을 지난해 전국 투어 이후 처음 열려서 단독공연을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2013메이슨 더 소울로 데뷔 후 2016년부터 카더가든으로 예명을 바꿔 활동하고 있다. 유수의 알앤비와 힙합가수들의 보컬 피처링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카더가든은 2018SBS 음악경연예능 더 팬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다음 웹툰 취향저격 그녀와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공개했다. '밤새'는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주인공 찬열이가 해닮이 생각만 해도 미소가 나오고 밤새 잠 못 이룰 만큼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발라드곡이다. 웹툰과의 컬래버 음원들이 최근 사랑을 받으며 밤새도 차트인을 달성하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Comment

심현영 기자- 허스키한 음색이지만 누구보다 달달하게 전달한다.

김소민 기자- 드라마틱한 가창력으로 깊은 감동을 준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