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팬덤 이정도야?" 서울·경기 '팬카페 지역 자발적 모임' 전지역 만석

'황영웅 앓이' 지속…팬들 자발적 모임 진행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마지막 결승을 앞두고 학폭 논란으로 자친하차를 한 가수 황영웅은 현재 자숙 중에 있는 가운데, 팬들의 ‘황영웅 앓이’가 지속되고 있다.

 

황영웅 공식 팬카페인 네이버 파라다이스 카페는 최근 각 지역장을 선발하고 총 15개 지역으로 팬들이 주축이 되어, 자발적인 지역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각 지역은 국내 14개 지역과 해외 1개 지역으로 나뉜다.

 

먼저, 국내 지역은 서울 북부와 남부, 인천, 경기 남부와 북부, 울산, 부산(경남), 대구(경북), 충북, 대전(세종, 충남), 전북, 광주(전남), 강원, 제주와 해외 지역으로 총 15개 지역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비활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회원 수는 26일 오후 1시 24분 기준으로 3만 5812명을 넘어서며, 3만 6천여 명을 코앞에 두고 있다.

 

최근 경연대회를 치른 TV조선 미스터트롯 시즌2와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대회 탑7 중 3만 5천 명이 넘은 팬덤은 황영웅 팬카페가 유일하며, 오는 6월에는 4만여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경기 남부와 서울 합동 팬들의 자발적 모임이 있었다. 서울 합동 모임은 강서구민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됐다. 팬카페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는 부탁에 900여 명이 넘는 팬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우장홀 1층과 2층 홀을 가득 채우며 전석이 가득 찼다.

 

이날 전석이 만석이 되면 700여 명인데, 더 많은 팬들이 모여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 바깥쪽까지 가득 메웠다. 이날은 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된 자발적인 지역 모임으로 친목 도모와 함께 ‘황영웅 떼창하기’와 다양한 ‘황영웅 음악 즐기기’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 경기 남부 지역 모임은 수원의 한 웨딩홀에서 진행됐으며, 웨딩홀 500석 전석이 팬들로 가득 찼다. 경기 남부지역 모임에서도 팬들의 친목 도모와 함께 ‘황영웅 뗴창하기’ 등 다양한 자체 행사로 3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와 함께 경기 북부 모임은 미사리의 한 대형카페에서 진행됐으며, 팬들이 많이 몰릴 것을 대비해서, 1부와 2부로 나뉘며 310여 명 이상이 모였다. 지역별로 대형 웨딩홀이 없는 지역은 모이는 규모에는 차이가 있었지만, ‘황영웅 복귀’를 기다리는 마음에 전석이 팬들로 가득 찼다.

 

해외에 거주하는 팬들은 국내 모임에 참여할 수가 없어, 해외 지역방에서 진행하는 카카오톡방과 줌을 통해서 첫 모임을 진행했으며, 친목 도모와 ‘황영웅 응원하기’에 나섰다.

 

 

파라다이스 해외 팬카페 지역방에서는 카카오톡 해외 단톡방을 지난 5월 11일 개설하고, 현재 7개 국가 10여 개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해외 팬카페를 좀 더 조직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 지난 5월 17일에 파라다이스 해외지역장을 선출했다.

 

현재까지 참여한 나라는 7개 국가, 10여 개 지역으로 더 많은 국가의 팬들과 지역에서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팬덤의 조직개편도 마무리 지으며, 전국에서 팬들의 오프라인 모임이 몇몇 지역에서는 이미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했으며, 지난 24일과 25일에 모임을 진행했다. 지역에 따라서 적게는 80여 명에서 많게는 700여 명 이상이 모이며, 전원 만석으로 모임을 진행했다.

 

현재 황영웅 가수가 비활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가수가 참여하지 않고, 각 지역별로 많은 팬들이 모여서 첫 정규모임과 친목 도모를 한 것은 국내에서는 첫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황영웅 팬카페 인천 정규모임은 오는 5월 29일 오전 12시 강화군에 위치한 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경남) 지역 모임은 오는 6월 11일 창원시의 한 레스토랑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각 지역별 황영웅의 팬카페 지역 모임은 네이버 공식 팬카페인 파라다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황영웅 소속사는 네이버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 “가수님을 보고 싶어 하는 팬분들을 위해서 예전 연습 영상을 올려 드렸는데 많이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482명
97%
비추천
11명
3%

총 493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