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회경 '오 사랑아', 뮤비 뛰어넘는 단편영화 제작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메모리즈’(Memoirs)의 타이틀곡 ‘오 사랑아’가 단편영화로 탄생했다.

 

허회경의 정규앨범 발매 다음 날인 지난 11일 유튜브 통해 공개된 영화 ‘오 사랑아’(제작 문화인‧HUNDRED12)가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정규앨범 작업과 영화 기획을 동시에 진행한 제작진은 사랑의 균열을 미세하게 포착하는 ‘오 사랑아’의 동일한 세계관 아래 노래와 뮤직비디오, 단편영화라는 각각의 장르를 제작해 동시에 공개하면서 콘텐츠의 확장을 시도한다.


영화 ‘오 사랑아’는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지고 또 쉽게 사랑에 무너지는 마음을 이야기한 허회경의 곡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허회경이 직접 쓴 가사와 곡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야기와 인물들을 구축했고, 시나리오 작업을 통해 한 커플이 겪는 사랑과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완성했다.

 

영화의 주인공은 서로를 아끼는 연인 정오와 민선. 두 사람은 함께 살 집을 찾아 나서지만, 그 여정에서 정오는 민선이 더 이상 자신을 사랑하지 않음을 깨닫는다는 내용이다.


‘오 사랑아’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을 맡은 김다솜 감독은 한예종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하고 단편 ‘우리는 서로에게’ ‘알로하’ 등으로 감각을 인정받은 신인이다.

 

영화 기획 단계에서 허회경과 의견을 나누면서 직접 시나리오를 집필한 김다솜 감독은 “단정한 이별 후 가슴에 들어차 있던 무거운 숨을 내뱉을 때처럼, 감정의 해갈이 느껴지길 바랐다”고 전했다. 

 

한편 ‘오 사랑아’는 허회경의 소속사 문화인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오는 18일 오후 6시 음반 유통사 미러볼 뮤직 유튜브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제작사는 다양한 국가의 음악 및 영화 팬들의 접근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등 5개국어 자막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