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 싱글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발매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When Your Loneliness Calls Me)’를 발매한다.

 

14일 오후 6시 각종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음원은 가수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를 답가 형식으로 리메이크 한 곡이다. 지난 1997년 첫 선을 보인 원곡은 포크팝의 수작으로 평가받는다. YB, 성시경 등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해 부르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YuA가 선보이는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는 변한 현실 속에서 추억을 회상하는 원곡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변하는 차가운 세상 속에서도 늘 곁에 있어 주겠다는 YuA의 메시지를 담았다. 호소력 짙은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틱하고 웅장한 스트링 편곡으로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 엔지니어 등이 참여해 세계적 수준의 음악성을 선보인다.

 

음원 발매를 앞둔 YuA는 “음악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전달되는 공감과 위안의 힘을 믿는다”며 “이 곡을 통해 많은 분들이 따뜻한 울림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는 11월 14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전 세계 180여 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