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육 현장 교사 위해 온라인 영어교육 기획특강 실시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가 영어교육융합학과 주최로 영어 교사와 강사를 위한 온라인 영어교육 기획특강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특강 시리즈는 영어교육 현장의 교사와 강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주제는 총 4회로 구성됐으며, △10월 19일, 양하니 잠일고 교사가 진행하는 ‘생각의 힘을 키우는 영어 글쓰기 수업의 실제’ △11월 22일, 김성우 교수의 ‘영어교육에서의 기계번역 사용,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활용과 금지를 넘어’ △12월 07일, 제임스 포레스트 교수의 ‘영어실에서 영문학 활용법’ △1월 3일, 박혜옥 교수의 ‘EFL 과정극(Process Drama)을 활용한 21세기 핵심역량 개발’로 구성된다.

 

학교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은 지금 교실에서는 영어학습과 더불어 점차 가속화되는 디지털화의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디지털 도구가 활용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비판적 사고력, 창의성, 공감 능력, 협동 정신 등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교수법의 변화도 요구되는 현실이다”며 “이번 기획특강 시리즈를 통해 영어 교사와 강사들에게 영어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전문대학원으로 TESOL, 영어교육콘텐츠개발, 한·영통번역, 한·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을 운영하는 언어에 특화된 대학원이며, 2023년부터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TESOL, 영어교육콘텐츠개발 석사과정을 개설한다. 

 

평일 야간 실시간 화상강의와 학기당 2~3회의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으로 구성돼 전국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고 직장과 병행이 가능하다. 통번역학과에서는 한·베트남어전문번역과정을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7일부터 16일까지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